Report

생산정보시스템 용어 번역

경영정보학과 0283025

성조

Business Plan: 경영계획

(1)    장기적인 전략과 수익, 비용, 이익 목표들의 보고는 보통 예산, 프로젝트 대차대조표, 현금 자금(펀드의 원천과 적용) 보고서들을 수반했다. 경영계획은 보통 일정한 기간의 달러를 환산하여 정하고, 상품 군을 모은다. 그 경영계획, 판매와 운영, 생산계획은 비록 매 기간 빈번하게 바뀔지라도 서로서로 동의해야만 한다.

(2)    그 사업 항목의 문서의 구성은(조직, 전략, 재무전술들) 새로운 사업을 위한 계획을 기업가가 준비했다.

Production Plan: 생산계획

의견을 일치를 본 계획은 그 집단의 (생산성) 계획 기능, 특히 생산에 대한 제조 출하 계획의 총체적 레벨과, 일반적인 각각의 생산 군(상품들, 아이템들, 옵션들, 특징들, 기타)을 위한 월간 비율을 보고를 가져온다. 다양한 유닛들의 모습은 계획을 실행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그 생산 계획은 완벽한 일정표로 변환되고 한층 세분화된 계획, 그것은, 최종 생산 계획을 위한 경영력의 권한이 된다.

Resource Planning: 자원계획

능력 계획은 경영 계획 레벨에서 처리된다. 설계, 측정과 조절 프로세스에 관한 장기적인 능력의 한계와 등급이다. 자원 계획은 일반적으로 생산 계획에 기반을 두지만 생산 계획을 위한 시간의 한계 너머의 고차원적인 레벨의 계획을 경영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E.g 경영 계획. 이런 자원들은 긴 시간 동안 수집해야 한다고 말한다

Master Production Schedule(MPS): 주생산계획

(1)    이들 아이템들을 위한 제작 스케줄의 예상은 최종 계획에서 할당된다. 최종 계획은 이 스케줄, 주기를 유지하고, 원자재 요구 계획 운영을 위한 계획 번호를 지정한다. 이는 그 기업의 생산 계획이 특정한 배열들, 수량들, 일자들을 나타내는지에 대해 말한다. 최종 생산 스케줄은 수요 보고를 나타내는 판매 예측이 아니다. 최종 생산 스케줄은 중요성, 생산 계획, 그리고 다른 중요한 고려들(비축, 원자재 유효성, 능력의 유효성, 경영 정책들과 목표들)을 반드시 가져야만 한다.

(2)    최종 스케줄 프로세스의 결과이다. 최종 스케줄은 수요 예측, 비축, MPS, 수중 재고의 관리, 계약 가능한 수량 등을 보여준다.

Rough-Cut Capacity Plan(RCCP): 개략능력계획

최종 생산 계획 변화 과정은 자원, 반복되는 노동력, 기계, 창고 공간, 공급자의 능력 그리고 한 예로 돈 같은 것이 핵심적으로 요구된다. 가능하거나 입증된 능력을 비교하면 일반적으로 완료를 위한 각각의 자원이 나온다. 이런 비교는 실현 가능한 최종 생산 계획을 만들고 최종 계획을 돕는다.

Material Requirements Planning(MRP-1): 자재소요계획

기술의 집합은 원자재 자료, 재고 자료, 그리고 최종 생산 계획의 청구서를 사용하여 원자재 요구량을 계산한다. 그것은 원자재 보급 주문 방출을 충고한다. 더 나아가, 이것은 시간 싸움이며, 만기일과 필요일이 같지 않을 때, 받은 주문에 대해 재 계획을 세워야 한다. 시간 기반의 MRP MPS의 아이템 목록과 결정에서 시작된다. (1)모든 구성요소의 양, 그리고 이들 아이템을 제조하는데 요구되는 원자재들 (2) 구성들과 원자재들에 요구되어지는 시간이다. 시간 측면의 MRP는 원자재 금액의 증가, 보유 또는 주문 재고량 조정, 그리고 리드 타임에 대한 네트워크 요구량 상쇄로 완성되었다.

Purchasing: 구매 (ref: Procurement: 조달)

이 용어는 산업과 경영에서 한정된 시간에 한정된 양의 원자재 조달 기능의 표시와 책임에 사용된다.

Capacity Requirements Planning (CRP): 능력소요계획

설립, 측정, 조절의 한계 또는 능력의 등급의 기능이다. 그 용어는 이 상황의 CRP에서 보여지는 생산 업무 성취를 위해 요구되는 노동력과 기계 자원의 양에 대한 세부사항 확정의 프로세스를 참조한다. MRP 시스템 내의 공개적인 상점의 주문과 계획된 주문은 CRP로 들어가며, 이것은 송신부의 사용과 시간 표준 변환을 통해 시간대별로 작업 센터에서 업무의 시간 별 주문을 통해 이루어진다. 굵직하게 자른 능력 계획은 MPS 실행능력 존재를 충분히 보여줄지도 모르며, CRP는 제한된 시간 기간 동안 불출분한 능력을 보여줄 것이다..

by Joe & Soohy 2006. 9. 27.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