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mind
1. 고정적인 시각 탈피(identity→브랜드파워)
2. 소비자 중심의 계획, 제작.

디자이너는 사물의 현상에 대한 객관적인 접근방법 필요
(시장의 통계에 따른 제작 X → 우리의 삶의 행위에 따른 편의성(?)을 믿는다)

"이것(물건)이 나에게는 무엇이냐?"
자료를 직관적이고 상징적인 관점에서 도출하라

사물의 구매후에는 개입현상이 생긴다.
이런 패턴을 도출하면 사람들이 원하는 needs를 고려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비교 분석을 통해서 접근하기 쉬울 수 있다.

○ 상식적 의미
- '내가 이런 것(일)을 하면 타인은 어떻게 느낄것이다.' 라는 개개인의 유추
>> 상식적 의미에 따른 소비자의 행위 양상을 도출해야 한다.


무의식적인 행위를 유도할 수 있다면??
▶ 대단히 가치있는 전략이 된다.

예외적인 현상을 운이 아니라 찾아내는 전략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때문에 고정적인 시각을 버려야 한다.

모든 산업활동은 계속해서 유행의 트랜드로 구가되어질 수 없다.
따라서 유동적인 트랜드의 흐름을 구현하고 이끌어가는 산업활동을 창조해야 한다.

------------------------------------------------------------------
Web이란?
: 한정된 공간에서 '?'(무언가)를 이야기 하는 것

1. 정보전달매체
2. 홍보·광고 외 매체
3. 엔터테인먼트
4. 온라인 학습 시스템(모호한 구분)
5. 유통 시스템
6. 가상공간의 커뮤니티
7. 표현과 감사의 매체(감성, Appeal): 자신의 정체성을 알리는 개념



발상
1. 공감대를 형성하라!
>> 상상을 써라 그것에 대해서 토론해보는 것이 이 학과의 과제이다.

2. 봤을 때, 설명하지 않아도 명확한 느낌을 받는다면 최고이다.

웹 디자인의 요소(정유진作)
1. contents : information
2. community : understand user needs and react
3. commerce : information interaction

4. personalization - 개인화(personal service; 1:1 service))

이 웹사이트를 왜 방문하는가?
방문해서 무엇을 원하는가? 를 이해하고 반영해야 한다.





[책]Fabrica 10 from chaos to order and back


------------------------------------------------------------------
Top 웹사이트 비교분석
지하철표 디자인 비교
한국 웹 사이트 디자인 비교

<과제>
주변에 있는 가장 잘 되어있는 디자인 1개
주변에 있는 가장 잘 되어있지 않은 디자인 1개
각각 1Page(최소 2page)
레이아웃
============================
그림
그림설명
============================
체계적인 분석이 좋을것이다.

그림과 설명의 디자인 레이아웃은 임의로 제작이 가능하다.
각각 1장씩 두 장.

표지 디자인도 나의 마음

<과제 끝>
********************
정재욱 010-3038-8803
********************
by Joe & Soohy 2006. 3. 9. 0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