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재의 생일파티를 예정보다 일찍 오늘 하게되었다.
학교가는 나, 주말에 시험공부하는 승재, 콘서트가는 종오와 공부하는 형석이 때문에 일정 맞추기가 어려웠지만, 그래도 사랑하는 친구의 생일인데 어찌 그럴소냐!!!
하여튼, 승재가 예전부터 사준다고 하던 불낙도 먹고,
스타벅스에서 커피 마시면서 여행얘기도 하고 좋았다.
일단~ 승재 생일 축하하고...

종오가 스타벅스에 가던 길에 그런 얘기를 했다.
"스타벅스 매장은 전국에 100여개가 된다. 서울에는 100개도 안된다." 라고 말이다.
쪼잔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그 말을 듣는 순간 나는 그런 생각이 들었다.
"100여개라도 하더라도, 거의 대부분 서울에 있지 않을까? 지방에서 스타벅스 매장 갈 사람이 많이 있을려나?"

그래서 찾아봤다. 과연 스타벅스 매장이 몇개 있을련지....ㅡㅅ- + 후훗.
결론인 즉슨, 이렇다.

서울: 107개, 부산: 9개, 대구: 5개, 광주: 2개, 인천: 2개, 대전: 2개, 경기: 13개, 강원: 2개 - 총 142개이며 실제로는 144호점까지 있었다.
왜 2호점이 어디에 있는지 나오지 않았을까 알아보았지만 별 소득은 없었다.

종오의 생각은 아쉽게도 빗나갔다고 할수있다.
억울한 사람이 있을까봐 싸이트주소도 첨부한다.
스타벅스 서울매장은 총 107개라구~(클릭)

이건은 스타벅스 커피의 칼로리 표이다. 보고 참고하길 바라면서 이래저래 줄인다.
승재 생일 다녀와서 왜 이런데 신경쓰는지 나도 모르겠지만, 하다보니 재미있어질려고 한다.
아무쪼록 참고가 되기를 빌면서~
by Joe & Soohy 2005. 12. 22. 2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