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에 LCD TV의 수요가 약 102.5백만대로 1억대를 돌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디스플레이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뱅크(대표: 권상세)는 최근 발표한 “전세계 중장기 TV 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전망했다. 2005 | 2006 | 2007 | 2008 | 2009 | 2010 | CAGR | LCD TV | 20.7 | 42.1 | 64.5 | 85.8 | 102.5 | 121.1 | 42.3% | LCD TV이전 | 20.7 | 40.2 | 59.5 | 75.8 | 88.5 | 98.1 | 36.4% | PDP TV | 5.5 | 9.3 | 15.5 | 20.2 | 25.3 | 30.8 | 41.1% | RPTV | 5.5 | 4.7 | 3.7 | 3.1 | 2.8 | 2.5 | -14.6% | Oth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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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 | 0.5 | 1 | 1.6 |
| CRT TV | 152.1 | 136.2 | 116 | 96.7 | 78.6 | 60.5 | -16.8% | TOTAL | 183.8 | 192.3 | 199.9 | 206.3 | 210.2 | 216.4 | 3.3% |
(출처: 전세계 중장기 TV 시장 전망, 2006년 11월) 기존의 전세계 중장기 TV 시장 보고서를 새롭게 작성하면서 LCD TV의 수요를 크게 상향 조정하였는데, 그 요인으로 2006년의 LCD TV수요가 예상대비 2백만대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40인치급의 TV수요가 예상을 훨씬 앞서 초강세를 나타내며 LCD TV 수요 증가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디스플레이뱅크는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의 LCD 7세대라인의 원활한 생산능력 확대와 LG.Philips LCD의 7.5세대 생산능력증가 등은 40인치대의 대형 TV수요를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디스플레이뱅크는 내다봤다. 한편, PDP 또한 2010년에 30백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그러나, 이번의 새로운 예측에서 PDP에 대한 수요는 기존의 예상을 수정하지 않았다. 2005 | 2006 | 2007 | 2008 | 2009 | 2010 | CAGR | LCD TV | 0.7 | 4.6 | 10.4 | 17.9 | 26.1 | 36.1 | 118.4% | PDP TV | 5.1 | 8.9 | 15.1 | 19.8 | 25 | 30.6 | 43.1% | RPTV | 5.5 | 4.7 | 3.7 | 3.1 | 2.8 | 2.5 | -14.6% | Oth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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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 | 0.3 | 0.6 | 1.2 |
| 40"&Over | 11.3 | 18.1 | 29.2 | 41.1 | 54.6 | 70.4 | 44.1% | Total TV | 183.8 | 192.3 | 199.9 | 206.3 | 210.2 | 216.4 | 3.3% | 40"&Over (%) | 6% | 9% | 15% | 20% | 26% | 33% |
(출처: 전세계 중장기 TV 시장 전망, 2006년 11월) 40인치 이상 대형TV시장은 올해 약 18백만대로 전체 TV중 약9% 정도를 차지하지만, 2010년에는 약70백만대로 전체 TV수요의 33%가 40인치 이상의 대형이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러한 대형TV시장의 확대는 LCD 및 PDP등 패널업계와 관련 부품업계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디스플레이뱅크는 덧붙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