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목적

역사상 지금처럼 수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정보와 도구, 훌륭한 아이디어를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가진 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여전히 사회 각계 각층의 수많은 사람들이 크든 작든 다른 이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기본적인 물질적 부가 충족된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개인의 행복 지수를 높여주는 유일한 요소는 남을 돕는 것이라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도움은 도움을 낳고 이로써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가장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까요?

Google은 이러한 질문에 명확히 답할 수 없지만 답을 알고 있는 분이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소나 회사, 대학에 근무하는 분일 수도 있고 그 외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분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은 여러분의 머리속에서 나올 수도 있고, 그 동안 보아 왔던 것으로부터 나올 수도 있으며, 고민하던 어떤 개념이나 주위에서 발견한 작은 관계, 그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기존의 낡은 것들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고 생각되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보내 주세요. Google은 어떤 방법이든 가능한 많은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자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은 아이디어를 제출 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최종 아이디어는 자문단에서 선정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돕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행운을 빌어요!




“세상을 도울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1000만 달러에 도전하라.”

인터넷 검색업체 구글이 24일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로 세상을 도울 좋은 아이디어를 공모, 총상금 1000만 달러(약115억원)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10^100’이라 명명된 아이디어 공모 행사를 통해 최대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 내년 2월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구글은 세상을 도울 좋은 아이디어의 예로 아프리카인들이 식수를 쉽게 나를 수 있도록 만든 원통 모양의 물통인 ‘히포 워터 롤러(Hippo Water Roller)’를 들었다고 CNN은 보도했다.

아이디어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웹사이트(
http://www.project10tothe100.com/intl/KO/index.html
)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간단하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묘사한 뒤 “만약 당신의 아이디어가 현실화된다면 어떤 사람이 가장 많은 혜택을 볼 것인가?” 등 6개의 질문에 답을 제출하면 된다.

구글은 내년 1월 27일까지 제출된 아이디어 중 100개를 추린 뒤, 2월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통해 20개의 아이디어를 선별한다. 20개의 아이디어는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에 넘겨지며, 심사위원단은 이 가운데 최종 우승 아이디어를 최대 5개까지 선정한다.

상금은 내년 5월에 수여되며, 심사위원단이 우승 아이디어를 1개만
선정하면 한 사람이 1000만 달러 전체를, 5개를 선정하면 5명이 상금 200만 달러씩을 나눠 갖게 된다. 구글은 “아이디어의 종류는 전혀 제한이 없으며, 아이디어 제출자가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기술적 전문성이 없어도 된다”고 말했다고 CNN은 보도했다.

[최현묵 기자
seanch@chosun.com]

by Joe & Soohy 2008. 9. 25. 13:01